인트로 데이타 로딩 중입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학원소개
홍보자료
LNC광장
문의 및 신청
마이페이지
닫기

중앙LNC학원 홍보자료

중앙LNC학원 2기 재원생 이록언 재수 생활 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1건 조회 12,424회 작성일 15-01-28 17:32

 

※ 본 게시물은 중앙LNC학원 부산 본원에서 재원한 이록언 학생이 직접 작성한 재수 생활 수기입니다.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건축학과에 합격한 이록언이라고 합니다.

제 글이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계획과 생활패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획은 먼저 1년계획으로 몇월까진 무슨책을 끝내겠다 식으로 대충 틀을 잡으시고 그담에는 주마다 계획을 세웁니다 인강으로 예를 들자면 누구선생님의 강의를 몇강까지 듣겠다 이런식으로 계획을 잡고 그담은 하루하루계획을 다시세웠습니다. 하루하루계획은 집에서 학원까지 오고가는 대중교통이나 학원에서 공부시작하기전에 항상세웠습니다. 그래도 시간을 항상 절약하는것이 좋으니 통원하시면서 세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생활패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먼저 가장 주의하셔야할것은 너무 무리해서 밤늦게 까지 공부하시는것입니다. 저도 의욕넘칠 초반에는 새벽3시까지 하고 뿌듯함을느꼈지만 그런날들이 축척되다보면 컨디션이 안좋아지고 공부에 집중도도 떨어지며 항상나쁜컨디션을 유지하게 되므로  일찍자고 일찍일어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기상시간은 여섯시정도가 적당하며 취침시간은 12시나 1시정도가 적당합니다.

또 공부를 장기간하다보면 체력이 부족해서 이어나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재학생 시절에는 몰랐지만 재수를 하게되면 운동도 안하고 장기간 안자서 공부를 하기때문에 체력이 많이 부족하게 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초반이나 중반까지는 식사 하시고 바로 공부를 하기보다는 줄넘기나 간단한 산책등을 추천드립니다. 체력이 중요하지 않을 것 같지만 굉장히 중요하다는것을 명심하시기를 바랍니다.

 

그 다음은 정신력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첫째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간절함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나태해지기 마련입니다. 초반엔 모두 의욕넘치게 계속 공부를 이어가지만 중반이나 후반에는 분명히 초심을 잃게되기 마련입니다. 저는 제가 정신이 나태해질것같으면 항상 저의 목표대학과 간절함을 생각했습니다 간절함보단 절박함. 솔직히 말하면 절박함이 있어야 합니다. 재수는 여러분만을 위한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행복해지는것이 가족과 주변사람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부디 주변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절박함을 가지시고 공부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둘째는 비슷하지만 오기입니다.  저는 6월까지만해도 성적이 중위권이었습니다. 반도 높은반이 아니었으며 한번도 순위권근처에 가본 적도 없습니다. 그래도 저는 항상 오기를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현재 성적은 절대 중요하지않습니다. 모의고사에 좌지우지 하지마십시오, 수능과 모의고사는 격이다르고 엄청 성적이 좋다가도 망하게 되는 것이 수능입니다. 부디 현재 성적에 좌절하지마시고 오기를 가지고 자신을 믿으시고 공부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셋째는 자신감입니다. 자신감과 자만심은 한글자 차이지만 굉장히 큰차이를 냅니다. 나를믿는것과 나를 과신하는것 차이죠, 성적을 볼때는 냉정하게 바라볼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동요하지 마시고 냉정하게 자신의 현재를 체크하시고 그에 맞는 공부법과 해결책을 찾으신다면 반드시 원하시는 성적을 얻으실수 있을것입니다.

 

공부법에 대해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저는 참고로 이과라서 수학이나 과학에 항상 가중치를 두고 공부했습니다

저는 특히 과탐을 늦게 시작해서 굉장히 애로사항이 많았었는데요, 이과는 감히 말씀드리자면 수학과 과학이 가장중요합니다 탐구를 절대 무시해서는 큰코 다치시게 될것입니다 항상 계획을 짜실때도 수학과 과학이 가중치를 두시기 바랍니다.

 

수학은 저는 한석원 선생님 인강을 들었는데 개념을 항상중요시하시고 잡아주셨기때문에 저와 가장 잘맞았습니다. 저또한 수학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기때문에 하루반나절이상을 수학에만 몰두했고 개념은 항상 따로 정리해서 매일매일 외우고 체화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공부가 마찬가지입니다만 수학은 더욱이 기출을 빼곤 말할수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학은 이비에스를 안풀었기때문에 항상 기출만 돌렸으며 개념 기출 기출고난도 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항상 자동적으로 문제를 풀기보다는 여러관점에서 문제에대해 생각해보고 특히 이과는 한문제 만으로도 여러방법으로 풀수있기때문에 한문제를 가지고 한시간을 고민하시는것도 나쁘게생각은 안합니다.

 

과탐은 제가 늦게 시작하고 가장 후회한 과목입니다, 과탐정도 한달만에 다하지 이런생각은 부디 버리시길 바랍니다. 과탐은 이과에게 수학다음으로 가장 중효한 과목입니다. 부디 초반부터 강하게 개념을 잡고 하셔서 나중에 저처럼 헤메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인강은 화학 스카이에듀 박상현 생명 이투스 백호 스카이에듀 최정윤 선생님을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학 박상현 선생님은 정말 잘가르치십니다 제가 가장 존경하고 박상현 선생님 커리를 타시고 시키는것을 모두 하신다면 1등급은 보장할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백호는 파이널에서 굉장히 도움을 많이 받았으며 최정윤은 개념과 문풀에서 큰도움을 받았습니다.

 

영어는 이명학 선생님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비에스를 따로 정리해서 하는강의가 있는데 그강의를 가장추천드리고 신텍스라던지 일리도 굉장히 좋은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모든 과목 이비에슬 안봤지만 유일하게 전 지문을 모두 외울정도로 열심히 봤던게 이비에스였습니다 부디 영어공부를 하실때는 이비에스를 많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초반에 이비에스를 너무 많이보면 나중에 다 까먹고 또다시 봐야되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비에스에 나와있는 책나오는 시기를 맞춰푸시데 외우는건 후반에 여러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무조건 4번씩은 봐야 수능에서 1등급을 맞으실수 있으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것은 이 중앙lnc학원에 등록한것입니다.

재학생 시절 저는 항상 개인공부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왔습니다.

혼자 공부할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만약 제가 일반 학원에 등록하여 재학생때와 똑같이 공부했다면 저는 절대 인서울에는 가지 못했을 것같습니다.

또 다른 자습학원과 다른것은 일단 선생님들이 항상 꼼꼼하게 학생들을 관리해주시고 또 엄격할때는 엄격하게 쓴소리도 해주시고 일년간 생활하면서 정말 감사한 점이 많았습니다.

또한 학원시스템이 굉장히 윤택하기 때문에 공부에만 집중할수있게되있으면 운동하는 시설도 많이있고 편의시설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건의할점이나 몇가지 원하는 사항이있으면 상담교사님께 말하면 거의 바로바로 개선되는 편이구요.

저는 학원과 집의 거리가 굉장히 멀었었지만 그래도 학원에서 엄격한 통원관리로 아침잠도 많이 줄이고 항상 일찍가있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학습분위기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모두가 공부하는 분위기가 되있으며 누구하나 공부에 피해되는일없이 열심히 공부하는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독서실의 정숙함과 종합학원의 엄격함이 융합된 자습학원의 장점이지요.

 

 

글이 굉장히 어지럽네요.. 좀더 생각을 하고 적었어야했는데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긴글 읽으신다고 고생 많이하셨구 재수든 삼수든 초반에 마음 잃지마시고 항상 노력하시기를 빌겠습니다! 1년간의 긴여정 이기고 나시면 한층더 성숙하시고 뭐든지 할수있는 정신력이 생기시를 빕니다. 화이팅!!

 

 

댓글목록

차광호님의 댓글

차광호 작성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al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