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소개
홍보자료
문의 및 신청
마이페이지
닫기

중앙LNC학원 홍보자료

중앙LNC 연수본원 10기 김솔비 정시합격 후기 (인천대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솔비 댓글 0건 조회 699회 작성일 20-02-04 17:59

안녕하세요 ^^ 시간이 빠르게 흘러 2월이 되었네요. 하하하

인천대에 합격하고 타교 추가합격을 기다리며 ​재수생활 9개월간 느꼈던 중앙LNC학원과 재수생활에 대한 감상을 조금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저는 고등학생 시절 공부를 정말 안했어요.

몸에 익은 벼락치기 습관 때문에 내신 시험도 직전에서야 교재를 외우다시피 해서 시험을 봤고. 정시공부는 한번도 안해봤어요.

나쁘지 않은 성적에 자만했던 탓이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나름 학교생활은 열심히 했으나... 결국 학종에서 떨어지고 재수를 결심했습니다.

 

진득하게 앉아 공부해본 적이 거의 없으니 독서실 재수는 안되겠다고 판단하고 재수학원을 알아봤습니다.

그러다가 중앙 LNC 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집도 가깝고 독학관리 시스템이 잘 되어있다는 말에 바로 상담 날짜를 잡고, 2월 중순부터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상담 갔을 때 아직 2월 초 인데도 불구하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보여서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이제 중앙 LNC 학원의 장점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스터디 카페

첫번째로 들 만큼 스터디 카페가 좋습니다. 저는 비염이 있어서 조용한 공간을 이용하면 눈치가 보이는데... LNC 학원의 스터디 카페는 다릅니다.

조용하면서도 동시에 공간이 넓고 쾌적한데다가 인당 사용 가능한 책상의 범위도 넓기 때문에 책을 여러 권 놓을 수도 있고, 옆사람과 거리가 멀어 신경이 덜 쓰입니다. 그리고 집중이 정말 잘돼요. 한번 앉으면 몇시간이고 몰두하게 되더라고요. 무엇보다 본부장 선생님께서 직접 관리하시는 간식 공간이 좋았어요. 사탕이나 비스킷, 젤리같은 간식거리와 따뜻한 차가 제공되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스터디 카페에 정이 많이 들어서 대학 입학하고 나서도 여기서 시험공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2. 개인 좌석

옆사람이 보이지 않게 칸막이가 설치되어있어 좋아요. 수납공간도 넓어서 책을 여러 권 두고 볼 수도 있고요. 가장 중요한 점은  pc가 달려있어 노트북이나 패드를 들고 오지 않아도 자리에도 인강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 노트북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세심한 배려가 너무 좋았어요.

 

3. ★ 논술 ★

저는 정시로 대학을 갔지만 중앙 LNC 학원에서 인문논술 대비도 했는데 정말 꼭 들으셔야 합니다.

재수하면서 논술을 처음 접해봤는데 이진희 선생님 덕분에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의 솜씨는 말할 것도 없고요. 부족한 부분을 짚어주시는 꼼꼼한 첨삭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슬프게도 저는 가채점을 잘못해서 최저를 못맞춘 줄 알고 논술 시험을 보러 가지 않았어요. 그래도 논술 수업을 들었던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더라고요. 논술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과목별 특강 및 빠르고 섬세한 질의응답

공부하다 보면 궁금한 것들도 많이 생기죠. 모르는 게 있을 때 망설이지 않고 선생님께 가서 여쭤볼 수 있는 것 또한 중앙LNC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수학이 다른 과목에 비해 약해서 수학 특강을 들었습니다. 개념을 많이 까먹은 상태였기에 질문거리도 정말 많았어요. 그럴 때마다 수학 선생님께 찾아가서 여쭤봤는데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탄했어요. 그리고 특강을 들으면서 문제를 꾸준히 풀다 보니 수학 성적이 정말 빠르게 오르더라고요. 현역때 수능 수학이 5등급이었는데 재수 때 6평 수학이 2등급이었어요. 제가 생각보다 수학을 아주 못하는건 아니라는 사실에 기분도 좋고, 선생님께 감사하더라고요. 수학 외에도 과목별로 선생님들께서 특강과 질의응답을 해주시니 자신의 취약 과목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학원 6층에 앉아계시는 남자 선생님은 사회 선생님이신데, 정말 지식이 많으십니다. 사회탐구 선택자라면 그 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5. 학원의 위치

제가 재수생활을 하면서 학원 집 다음으로 자주 간 곳이 병원이에요. 재수 하기 전에도 원래 아팠으니까 그건 괜찮은데. 그래도 아플때 병원 가기가 귀찮을 수 있죠?

중앙 LNC 학원 건물에는 이비인후과와 신경외과, 약국이 있고 건물 근처에서 웬만한 진료과목은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엘레베이터 타고 가서 약 받고 다시 올라와서 공부하고. 이게 된다는게 저한텐 굉장히 큰 장점이였습니다. 시간 절약이 되니까요. 병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카페와 식당들도 학원 근처에 많아서 주말에 이용하기 딱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장점이 있지만 길어질 것 같아 몇개만 적어보았습니다.

단점은 딱히 없어요 저에겐.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요 ㅎㅎ

 

마지막으로 재수 생활을 마치며 하고 싶은 말을 하자면 건강관리! 정말 중요해요. 이거 잊지 마세요 건강...

저는 건강관리에 실패해서 중요한 시기에 집에서 쉬었어요. 한번 쉬니까 예전으로 돌아가기가 힘들더라고요.

게다가 저는 수능날 아파서 보건실에서 시험 쳤어요. 힘들더라고요. 그냥 집에 갈까 생각도 했는데 집에 가면 삼수니까 참고 시험 봤습니다.

가채점도 잘못 적어왔더라고요 정신 똑바로 차렸어야 하는데 하하 내 논술 원서 하하하하

어쨌든 그래서인지 평소보다 등급도 낮게 나왔지만... 지금 와서 얘기해봐야 변명일 뿐이고 자기 몸은 자기가 챙겨야 하는거니까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n수생이 있다면 응원할게요! 열심히 공부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셨으면 합니다. ㅎㅎ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jalnc